미리캔버스 무료 로고 만드는 법 알아두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요즘 1인 사업 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사업 뿐만 아니라 이렇게 블로그 하나 운영하더라도 자기만의 로고 하나쯤 갖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로고 의뢰 한 번 맡기면 최소 수십 만 원의 비용이 나갑니다. 처음부터 큰 비용 투자하실 필요없이 0원으로 나만의 로고를 만들어보세요.
이 글에서는 이 블로그에 맞는 사이즈의 로고를 만드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거창한 로고가 아닌 심볼 하나와 메인 텍스트 짧게 있는 구성으로 로고를 만들어볼게요.
미리캔버스 무료 사용법
미리캔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하고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순서대로 누르시면 로고 작업을 할 대지 (artboard)가 만들어집니다.
1) [디자인 만들기]를 누르시면
2)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입력]을 눌러주세요.
3) 이 블로그스팟 테마의 헤드 로고 사이즈는 136 x 48px 입니다. 그대로 입력해줄게요.
4) [새 디자인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로고 심볼 넣기
여기서부터는 자유롭게 작업하셔도 됩니다.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로고도 많지만 활용을 위해 미리캔버스 무료 사용시 활용도 높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미리캔버스에는 무료 소스가 많은데 그 중에서 아이콘도 무료가 많습니다.
도시어부 재방송을 본 직후라서 바다 관련 주제가 떠올랐습니다. 멋진 로고는 아니지만 그냥 만드는 방법만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낚시를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이런 로고 하나 만들어두면 블로그의 주제를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미리캔버스 아이콘 넣는 법
1) 요소 - 2) 아이콘 - 3) '낚시(원하는 주제)'로 검색 - 4) 원하는 아이콘 선택하기
원하는 아이콘 선택하시면 작업 대지에 바로 그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유료 아이콘
미리캔버스 무료 유료 아이콘 구분 방법은 왼쪽에 왕관표시를 보시면 됩니다. |
아이콘 왼쪽위에 왕관표시가 붙어있는 아이콘은 미리캔버스 프리미엄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아이콘입니다. 전 늘 왕관표시 없는 무료 소스만 사용합니다.
텍스트 사용법
이미지, 디자인 소스, 텍스트 등을 넣고 싶을 때는 화면 맨 왼쪽 메뉴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돌고래 아이콘 옆에 '바다 사랑'이라는 텍스트를 넣어볼게요.
텍스트를 선택하시면 기본 서체로 된 텍스트 박스가 생성됩니다.
저는 '바다사랑'이라는 문구로 바꾸고
1) 폰트를 선택해줬습니다.
2) HS두꺼비체 처음 써보는 데 왠지 어울리는 것 같아서 이 폰트로 확정했습니다.
*미리캔버스 폰트 무료/유료 구분법
아이콘과 마찬가지로 폰트도 무료/ 유료 폰트가 있습니다.
무료 폰트도 이쁜 게 많습니다 |
유료 폰트는 폰트 오른쪽에 왕관 표시가 되어있어요. 사실 보다보면 확실히 유료 폰트가 더 예쁘고 특별해 보여서 끌릴 때가 많기는 합니다. 대신 유료 폰트를 사용하려면 프리미엄 회원에 가입해야합니다.
폰트도 그냥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폰트 사용하는 게 늘 마음이 편합니다.
미리캔버스 파일 무료 저장
이렇게 무료로 만든 파일을 모두 무료로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파일이지만 미리캔버스 로고플레이는 표시되지 않아요.
무료 소스만 썼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유료 소스 써도 되기는 하는데 막 정신없는 워터마크가 도배된 채로 저장이 돼요)
1)저장 아이콘
2) 웹용
3) png옵션
4) 투명한 배경 (로고 제외한 배경 부분이 투명하게 저장돼요)
5) 빠른다운로드 (블로그에 넣을거라 굳이 고해상도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다운로드 폴더 확인
위의 방법대로 저장하시고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로 오시면 png 로고 파일이 잘 저장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무료 로고 만들기 정말 쉽습니다.
설명이 좀 장황했을지 모르겠으나 직접해보시면 1~2분도 안 걸리는 작업입니다.
저는 진짜로 쓸 로고가 아니라서 아무 기획없이 도시어부 보고나서 바로 만든거라 멋지지는 않지만 기획하시고 제대로 만들어보시면 꽤나 괜찮은 로고를 무료로 만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으로는 구글 블로그 헤드에 로고 넣는 방법 을 알려드릴게요. 지금 만든 로고를 바로 넣어서 블로그에 적용해보겠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