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스팟 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매우 간단한데요, 저도 처음에는 방법을 몰라서 헤맸습니다. 블로그스팟으로 블로그 10개 정도 개설해봤다고 그새 초심자의 마음을 잃은 것 같네요. 초반에 저처럼 헤매실 분들을 위해서 한번만 하면 잊을 일 없는 구글 블로그 스팟 개설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스팟 개설 방법
블로그스팟 개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워드프레스 개설과는 비교도 안되게 간단하고 쉬워요. 1분만에 구글 블로거 블로그스팟 개설을 마쳐볼게요.
단, 블로그 주소는 미리 생각해두시면 좋습니다. 이유는 아래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구글 로그인하고 블로거 들어가기
우선, 구글에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구글 홈페이징 우측 상단에 있는 점이 모여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메뉴 버튼을 누르면 각종 구글의 서비스가 나오는데 살짝 아래로 내리시면 Blogger 가 나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아래 화면에 보이시는대로 역삼각형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직 블로그 이름을 짓지 못했다면 아무거나 입력하시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URL선택 (블로그 주소 입력)
나중에 변경이 안되는 유일한 부분입니다. 도메인을 씌울 예정이라면 크게 상관없습니다. 그래도 너무 아무거나 쓰면 나중에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기억하기도 좋고 의미있는걸로 주소를 만드시면 왠지 모르게 정이 더 가기도 합니다.
전세계에서 블로그스팟을 쓰기 때문에 내가 생각한 주소를 이미 남이 쓰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경험상 아주 특이하거나 좀 길어야 ‘이 블로그 주소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 문구가 떠야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저장]을 눌러주세요.
구글 블로그스팟 개설 완료
정말 금방 블로그스팟 개설이 끝났습니다.
블로그 주소만 미리 생각해두면 30초도 안 걸려서 끝나는 개설 과정이었습니다.
블로그 스팟 개설 주의사항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블로그스팟 개설 후 바꿀 수 없는 것은 블로그 주소뿐입니다. 도메인을 씌우면 이 기본 주소는 노출되지 않지만 그래도 기억하기 쉬운 주소면 더 좋겠지요? 이상 블로그스팟 개설 방법에 대한 내용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될 글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