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B 색상표 에서 코드 찾는 법을 알아두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RGB 코드 알아내는 법을 숙지해두시면 블로그 운영할 때 매우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웹상에서 컬러 표기는 이 6자리 숫자와 영문으로 합쳐진 RGB코드로 주로 지정하게 되는데요, 내가 원하는 색상의 RGB코드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RGB 색상표 블로그 활용법

RGB 색상표 가 왜 필요할까요? 우선 블로그 하나만 운영하더라도 원하는 색상으로 폰트 등의 색상 변경을 할 때가 많습니다.  


웹상에서 컬러 변화를 원하면 RGB 코드를 아는 게 유리합니다.



블로그 운영시 RGB 코드 알면 더 유리

HTML 편집기에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만 넣으실 수 있다면 아래 예시처럼 버튼 배경 컬러를 자유자재로 바꾸는 건 일도 아닙니다. 


버튼 색깔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




그라데이션 버튼까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양끝의 컬러를 RGB 코드로 넣게 됩니다. 

블로그 운영하실 때 이렇게 RGB 코드를 활용하실 줄 알면 수익형 블로그 운영에 더 유리해집니다. 



RGB 색상표 


RGB 색상표 입니다. 검은색 화살표 부분이 RGB 코드입니다. 



위의 예시에는 최소 무지개색 스펙트럼에 들어가는 컬러는 다 있다고 봅니다. 위의 예시말고, 내가 원하는 색의 RGB 컬러 코드 찾는 법은 아래 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색의 RGB 코드 찾는 법

 



RGB코드란? 

각 컬러를 표기하는 6자리 문자를 RGB 코드라고 합니다. 

이 색상표에서 원하는 컬러를 찾으셨다면 그 RGB코드를 HTML 편집 화면에서 바꾸고 싶은 부위에 넣으시면 됩니다. 


위 파란색 버튼의 HTML 코드입니다. 여기서 background 컬러에 RGB 코드를 넣었어요.  



보색 활용으로 시선 끌기

참고로 사용했던 색의 반대 색을 알고 있으면 가독성을 더 높이는 컬러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보색 배치 예시 


아래 표에 나온대로 노랑연두와 남보라 색을 각각 배치해봤습니다. 보색을 활용했더니 배경에 텍스트가 묻히지 않고 눈에 확 띕니다. 



보색표 

같은 톤으로 (파란배경에 연하늘색 글씨 등) 버튼이나 이미지 디자인을 해도 좋지만 주목성을 확 높이는 데는 보색대비를 주는 것만큼 좋은 효과를 내는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 작업을 하시거나 이런 블로그에 버튼이나 글씨 하나를 넣더라도 보색대비를 잘 활용하시면 뭔가를 눈에 띄게 만드는 효과가 좋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있는 색 말고, 웹에서 본 컬러 RGB 코드 추출하고 싶다면?  

☞ 미리캔버스에서 RGB 코드 쉽게 찾기

☞ 크롬확장프로그램으로 더 간단하게 RGB 코드 찾기